2007년 8월 6일 월요일

8월1주

8월 들어 한주가 더빨리 지나는거 같다.(하루에 4시간씩 전철만타서 그런가.벗어나고 싶다.크-----)

2001년에 일본을 같이 건너 왔던 친구가 한국으로 돌아 갔다.
한 맨션에서 위층에 살면서 많은 격려와 도움이 됬던 친구라 섭섭함도 크지만 그친구에 앞날에 많은 축복이 있길 바란다.

삽 이라는 팩키지를 접하면서 처음으로 준비한 자격시험을 통과 했다.쩝..
모든 자격시험이 그렇지만 그분야를 완전하게 소화하고 있느냐 보다는 그분야에 비전문가들에게
관련기술에 트렌드 와 방향 제시를 틀리지 않고 바로 전해 줄수있느냐 하는것이 주 가 되는듯 하다.
근 4년 만에 자격시험공부라 걱정되던 부분도 있었지만 합격해서 기쁘다.(크----)


업무에 도움이 됬던 부분과 내가 가진  자격을 연결 해보면
산토리와 오픈스트림 에서 아키텍처로 일 할때
SCJP
SCJD
UML Bronze,GOLD

일본 한게임 DBA로 일할때
OCP

컨설팅회사에서 SAP컨설턴트로
SAP Enterprise Portal& ......
앞으로어떤걸 추가해 가야 하나..(CPA인가..ㅋㅋㅋㅋㅋㅋ)

왜 이리 해메고 있는 걸까.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